총회장 인사말

THE GENERAL ASSEMBLY OF PRESBYTERIAN CHURCH OF KOREA (hohun)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호헌) l 호헌총회 l 총회장 인사말

총회장 이 우 회 목사

" 온 유대와 갈릴리와 사마리아 교회가 평안하여 든든히 서 가고 주를 경외함과
성령의 위로로 진행하여 수가 더 많아지니라” (사도행전9:31) "



할렐루야 !
우리 교단을 여기까지 인도하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과 찬송을 올려 드립니다.
금번 제107회 회기를 시작하게 하시고 가장 작은 종이 한 회기 동안 총회를 섬길 수 있도록 지지해 주신 총회 대의원님 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교단이 올해로 6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선대총회장님들의 헌신과 수고의 열매라고 생각하며 지금까지 교단을 사랑하시고 헌신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제107회 회기는 “평안가운데 든든히 서가는 총회”라는 주제로 성령의 위로로 더욱 발전 성장 할 수 있도록 모든 임원들과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별히 지금은 코로나19가 시작 된지 3년 차로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미 자립 교회 들이 재정적 어려움을 못 이겨 폐쇄 되어가고 신학생들이 점점 줄어드는 위기의 시대입니다. 그러므로 미 자립 교회를 돕는 일과 사명자 양성을 통해 다음세대를 책임질 바른 목회자를 세우는 일에 힘써야 할 때라 봅니다.
그리고 이단사설과 W.C.C , 종교다원주의와 포괄적 차별금지법등을 배격하고 보수정통개혁주의 신학과 신앙으로 교단의 정체성 재확립과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특별히 총회산하에 미자립 교회가 많아 안타까운 부분들이 많이 있는데 교회마다 힘 있게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지 교회 부흥과 우리 교단을 성장시키는 일과, 목회자의 영적 성숙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노력을 하겠습니다.

끝으로 한 회기동안 예수그리스도의 섬김을 본받아 총회를 위해 섬김의 리더쉽으로 세우신 임원들과 맡겨진 소임을 잘 감당 하도록 하겠습니다.
부탁드릴 것은 총회 산하 모든 교역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우리 총회가 더욱 더 발전되고 든든히 세워지는 총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기도와 격려를 부탁드리며 섬기시는 교회와 가정에 주님의 평강이 늘 넘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 합니다.

주후 2022년 9월 19일
대한예수교장로회제107회 총회 총회장 이 우 회 목사